2023년 5월 8일

2023년 5월 8일 월요일

[ 오늘의 말씀 ]


* 일년일독: 느헤미야 3-5장

* 매일성경읽기: 민수기 24:10-25절


[ 오늘의 묵상요절 ]


느4:15 우리의 대적이 자기의 뜻을 우리가 알았다 함을 들으니라 하나님이 저희의 꾀를 폐하셨으므로 우리가 다 성에 돌아와서 각각 역사하였는데

느4:16 그 때로부터 내 종자의 절반은 역사하고 절반은 갑옷을 입고 창과 방패와 활을 가졌고 민장은 유다 온 족속의 뒤에 있었으며

느4:17 성을 건축하는 자와 담부하는 자는 다 각각 한 손으로 일을 하며 한 손에는 병기를 잡았는데

느4:18 건축하는 자는 각각 칼을 차고 건축하며 나팔 부는 자는 내 곁에 섰었느니라


[ 나의 묵상 노트  ]


느헤미야를 총독으로 바벨론에서 돌아온 유다의 사람들은 힘을 합쳐서 하나님의 전의 성곽을 재건한다.

그러나 이 역사를 시기한 산발랏과 도비야는 어떻게 하든지 이 성전이 완성되는 것을 방해한다.


오늘 날도 하나님의 교회가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려고 할 때 항상 교회 안과 밖에는 이런 방해하는 자들이 있다. 이런 사람들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산발랏과 도비야, 그리고 암몬 사람들은 불시에 이들이 건축하는 성전에 들이닥쳐 그들을 죽이고 이 공사가 진척되지 못하게 하고자 꾀한다.

그러나 느헤미야와 유다 백성은 하늘의 하나님께 기도하며 온 마음을 다하여 더욱 성전 건축에 매진하게 된다.

낮이고 밤이고 파수꾼을 세우고, 한 손에는 병기를 잡고 한 손에는 공사를 위한 연장을 잡았다. 하나님의 일에 최선을 다하는 그들의 모습을 보며 나의

사역을 점검하게 된다.


느헤미야는 백성들을 격려하며 대적들을 두려워 말고 그들의 형제와 아내와 자녀들과 집을 위해 싸울것을 명한다.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대적들의 계획은 계획에서 그치고, 성전은 점점 속도를 내어 건축되어 가게 된다.


오늘 나의 안에 건축되는 성전, 성령하나님이 거하시는 전은 얼마나 준공되었을까?

성벽은, 성곽은, 그리고 성전 기둥은 제 자리에 잘 세워졌는가?

성령하나님이 거하시는 성전을 완성하려면 얼마나 더 시간이 필요할까?

성화의 시간을 위해 하나님을 향한 믿음을 새롭게 하여야 할 것이다.


스룹바벨 성전을 짓기 위해 그들은 병기와 연장을 함께 잡았다. 오늘 내가 두 손에 잡아서 사용해야 할 병기는 무엇인가? 연장은 무엇일까?

병기는 건축하는 사람들이 허리에 칼을 차고 역사를 하였듯이 하나님에 말씀의 검을 들어야 할 것이다.

그 어떤 좋은 것이라 하여도 하나님의 말씀에서 벗어나는 일이라면 과감히 말씀의 검으로 끊어내야 할 것이다.


연장은 무엇을 들어야 할 것인가?

연장은 건축을 더 잘 할 수 있도록 돕는 도구이다. 내가 잡아서 잘 사용해야 할 연장은 하나님의 공의와 사랑이다.

공의로 잘못됨을 바로잡고, 사랑으로 사람들의 아픔을 감싸주는 그런 연장이 필요하다. 주님 오시는 그 날까지 이 땅에서의 나의 성령하나님이 거하시는 성전의 건축은 계속될 것이다.


오늘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가 세워짐을 대적하는 사람들을 향하여 나는 어떠한 태도를 취하여야 할지…. 하나님의 지혜를 달라고 오늘 이 아침도 기도를 올려드린다.


[ 오늘의 기도]


유다 백성들을 돌아보아 그들이 건축하는 성전을 완성할 때까지 지키신 하나님은 우리의 찬양을 받기에 합당하신 하나님 이십니다.


오늘 이 땅에서 세워지는 나의 하나님의 성전, 성령하나님이 거하시는 전을 위해 구하나이다. 모든 대적들의 방해를 이겨내고 성전과 성벽이 완성되는 그 날까지 모든 외부와 내부에서 오는 대적들의 공격에서 승리하게 하소서.


병기와 연장을 든 나의 두 손에 새 힘을 허락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