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1일

오늘의 말씀

( 2023년 8월 12일 )


* 일년일독: 이사야 50-52장

* 매일성경읽기: 예레미야 18:13-23절


[ 묵상요절 ]


사50:7 주 여호와께서 나를 도우시므로 내가 부끄러워 아니하고 내 얼굴을 부싯돌 같이 굳게 하였은즉 내가 수치를 당치 아니할 줄 아노라

사50:8 나를 의롭다 하시는 이가 가까이 계시니 나와 다툴 자가 누구뇨 나와 함께 설지어다 나의 대적이 누구뇨 내게 가까이 나아올지어다

사50:9 주 여호와께서 나를 도우시리니 나를 정죄할 자 누구뇨 그들은 다 옷과 같이 해어지며 좀에게 먹히리라

사50:10 너희 중에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 종의 목소리를 청종하는 자가 누구뇨 흑암 중에 행하여 빛이 없는 자라도 여호와의 이름을 의뢰하며 자기 하나님께 의지할지어다


[ 나의 묵상 노트  ]


오늘 말씀 묵상요절은 하나님을 믿는 다는 이유로 여러가지 고난과 환란을 겪는 성도들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참 위로에 말씀이다. 구원에 대한 하나님의 약속, 그 말씀을 받는 자들은 오늘 말씀에서 약속하신 것처럼 그 분 안에서강한 담대함을 얻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성도가 고난 가운데서 승리하는 것은, 다만 고난이 없어짐으로 승리하는 것이 아니다. 다만 고난 가운데 주어지는 생명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자녀된 자들을 잊지 않으시고, 돌보아주시는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확신 때문에 승리하는 것이다.


이때 비로서 내 믿음이 현실을 넘어서게 되는 것이다. 즉 나를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이, 고난이 주는 고통의 무게보다 더 중하고, 더 크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자녀들은 그렇게 승리하는 것이다. 아멘!


오늘 이사야서 말씀이,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롬8:31~33절에 이렇게 성취된다. “그런즉 이 일에 대하여 우리가 무슨 말 하리요 만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리요.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시지 아니하겠느냐. 누가 능히 하나님께서 택하신 자들을 고발하리요…”


이 약속은 죄와 죽음을 정복하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그리스도를 통하여 성취된 참 하나님의 약속이다. 오늘 묵상요절 약속이, 성취될 약속이었다면, 이제 나는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메시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완벽하게 성취된 약속으로 이 말씀을 주신 것이다. 나와 모든 하나님의 자녀들은, 이 약속으로 이미 보증받은 성도들이다.


이 말씀 굳게 붙잡고, 오늘도 영적싸움의 현장에서 승리하는 내가 되길 하나님께 구하며 하루를 시작한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확신에 찬 기도를드리며….


[ 오늘의 기도 ]


하나님의 변함없이 아끼고 사랑하는 자녀, 자녀들, 그들을 향한 세상과 사람들의 평가는 늘 변화지만, 하나님의 은총은 완전하신 것임을 찬양하며 나아갑니다.


사람이 사람을 보면서 품었던 기대와 신뢰가 사라질 때 오직 가장 공의로 평가하시는 하나님의 평가 앞에 순종함으로 칭찬듣는 하나님의 자녀되게 하소서.

나를 부르시고 의롭다 하시며, 예수님의 피로 구원 해 주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